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계 완료] 미니학습지 일본어 학습지 2단계
    일본어 2024. 4. 21. 21:28

    미니학습지 일본어 환급원정대 2단계 마무리! 벌써 미니학습지를 수강한지도 3개월이 되었다. 
    1단계보다 확실히 어려워지고있다. 단어와 문장이 길어지고, 변칙 동사와 부정, 과거형 등을 배웠다.
    2단계가 끝나고 느낀점이 있다면, 꾸준히 공부를 한다고한들.. 복습과 말하기 연습을 같이 함께 병행하면서 학습하는게 효율이 좋은 것 같다. 추가로 일본 컨텐츠를 시청한다거나.. 

    개인적으로 느낀 미니학습지의 장점이라면,,, 학습지에 복습을 할 수 있게끔 연습문제가 있다는 건데, 각 연습문제에서 나오는 단어나 문자들이 이전에 배웠던 단어와 문장으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아서 문제를 풀면서 다시 복습할 수 있게 도와준다.

     

    2단계에서 배운 것들 중에 어려운것들 중 하나는 이제 단어와 조사를 가지고 하나의 문장을 만들어야하는데, 변칙동사와 형용사, 부정형, 과거형등 일본어 문법에 관한 내용일 적재적소 사용하는 포인트가 아직 어색하고 어려운부분으로 다가왔다.
    그래도 마지막에 문법특강으로 45분짜리 강의도 제공해줘서 다시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역시 강의에서 쌤이 말씀하시듯.. 문법을 외우려고하기보단, 문장과 문맥으로 계속 말해보며 접해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k-직장인으로 시간이 부족한게 아쉽다..)


    그래도 3개월전으로 돌아가보면 확실히 늘긴했다. 하지만, 벌써 2단계가 마무리되고 다음부터는 3단계가 시작될텐데.. 개인적으로 걱정이 크다. 좀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공부를 했어야했는데 시간이 정말 없어서 그러지 못하는게 아쉽다. 그래도 꾸준히 하고 있는거에 의미를 두고, 3단계부터는 더 어려워질테니 시간을 좀 더 투자해보도록 노력해보자~!

    다음 단계에는 일본어에 조금더 친해진 내가되길바라며.. 단계 완료 후기를 마무리해야겠다.

     

     

    #미니학습지 #스터디미니 #일본어인강 #성인학습지

    댓글

Designed by Seungmin 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