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계 완료] 미니학습지 일본어 학습지 1단계
    일본어 2024. 3. 10. 22:32

    미니학습지 환급원정대를 신청하고 어느덧 6주가 지나 1단계가 마무리되었다!
    시간이 엄청빠르게 지나갔고, 그 시간동안 미니학습지 덕분에 꾸준히 하나씩 해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
    나처럼 작지만 꾸준한 습관을 만들어가는 분들이라면 환급원정대 추천!

    1단계에서는 히라가나부터 시작해서 인사말과 숫자, 여러 기본적인 단어들, い형용사등 일본어의 기본적인 것들을 주로 배우고 학습했다.
    중학교때 배우고 일본어에 일자도 몰랐었는데 그때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재밌게 학습한 1단계가 아니였나 싶다.
    미니학습지의 1단계에서 초반에는 너무 간단해서 양이 적다고 느꼈었는데, 뒤로갈수록 이전에 나왔던 단어들과 함께 조합한 문장들이 생각보다 어려웠다. 특히 단어 같은 경우에는 까먹는 경우가 많아서 개인적인 답답합을 느끼기도 했다.

    온라인 강의 + 학습지 = 완벽

     

    학습지에서 가장 좋았던건 이전에 배웠던 단어들과 문장들을 꾸준히 어느순간에 다시 리마인드를 시켜주는 포인트들이 있어서 만족스러웠다. 아! 그거 뭐였지..! 하는 단기기억들을 장기기억으로 넣어주는 과정이 학습지에 잘 녹여져있는 것 같아서 좋았다.

    1단계에서 아직도 잘 모르겠는건... 어느 순간에 の、が、は등 중간에 문장을 이어주는 단어의 위치가 알면서도 직접 적용해볼려하면 잘 안되는게 참 어려운 것 같다.

    그래도 끄적이며 공부한 흔적들.. (글씨는 개판.)

     

    이제 1단계이고 이제 시작이니 급하게 생각하지말고, 꾸준하게 해보는게 중요한 것 같다. 이번에 일본에서 배운 단어와 문장들을 적용해보고 바로 사용해보니 확실히 더 빠르게 느는걸느꼈다. 이래서 유학가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4월에도 일본가니 그때는 좀 더 나아진 나를 봤으면 좋겠다.

    첫 1단계 6주 동안 잘 하고 있는 것 같고, 2단계도 꾸준히 이어나가봐야겠다. 마지막으로 공부하면서 일본 컨텐츠를 접하도록 노력하자! 이게 중요한듯.

     

    #미니학습지 #스터디미니 #일본어인강 #성인학습지

    댓글

Designed by Seungmin Sa.